소프트웨어가 동적으로 수행하는 상태에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instrumentation기법을 많이 적용한다.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문제를 남기게 된다. 특히 로그 정보를 물리적인 저장기기에 남기게 된다면 문제는 더욱 커질 수 있다. 성능의 저하는 기능성 버그를 발견하는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. 때문에 장점과 동시에 심각한 단점을 가지는 방법이다.
.
.
.
버그를 재현하는 것은 중요하고 재현할 수 있다면 추적은 매우 용이해진다. 다수의 버그는 사용자의 조작으로 야기되는 경우가 많다. 특히 DTV, Mobile device와 같은 CE기기의 경우에 더욱 드러할 것이다. 사용자의 조작은 event를 보내는 작업과 동일시될 수 있을 것이다.
.
.
.
논문에서는 사용자가 보낸 event가 queue에 들어가기전에 log로 남겨지는 작업을 설명한다. log에는 key type, key간 눌리는 interval time 그리고 memory등의 configuration정보가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. queue에 들어가기 전에 log로 남겨지기 때문에 instrumentation방법에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을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.
.
.
논문에서는 실험적 embedded real time software를 소개한다.(이를 위해서는 관련 paper를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.) 그리고 fault injection방법을 적용한다.(이 또한 관련 자료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.) 이를 기반으로 효율성을 검증한다.